그리그 홀베르크 모음곡 Op. 40
Edvard Grieg ( 1843-1907 )
Conductor : Herbert von Karajan ( Berlin Philharmonic Orchestra )

이 곡의 역사적 배경을 보자면, Ludvig Holberg(1684 - 1754) 라는 실존했던 인물을 기리기 위해 쓴 곡인데, 그는 덴마크 문학의 아버지라 불리는 자지만, 실제 노르웨이의 Bergen에서 태어나고 그의 어린시절을 그 곳에서 보냈습니다. 그가 후에 덴마크 시민이 되었음에도, 그는 그의 작품속에서 그가 어린시절을 보냈던 Bergen을 회상하고 그리워 했다고 합니다. 그런 그에게 노르웨이의 사람들도 많은 축하를 보낸다고 합니다. 그는 1747 남작이 되었으며, 그의 평판은 날로 더해갔습니다. 그는 코펜하겐과 옥스포트 대학을 나왔으며, 그의 글들은 덴마크의 문학에 한 획을 그었다고 전해집니다.
그의 덴마크에서의 업적에도 불구하고, 노르웨이인들은 Bergen 출신인 홀버그를 칭송하였으며, 역시 베르젠 출신인 그리그 역시 그의 업적을 기리기 위해서 곡을 썼습니다. 1878년에 그는 처음으로 홀버그를 위해 두 곡을 썼는데, 첫 곡은 남자성악가와를 위한 칸타타였으며, 두번째곡이 바로 이 'From Holberg's Time: Suite in Olden Style'이다. 원래 이 곡은 피아노를 위해 쓰였는데, 피아노에 상당한 기예를 보였던 그리그가 초연했으며, 이 곡이 발표되지 마자 엄청난 인기를 끌어, 그는 이 곡을 현악오케스트라를 위해 재편곡했습니다. 두 버전다 현재까지도 많은 인기를 끌고있습니다.
이 모음곡집은 5개의 섹션으로 이루어져있는데, 그리그는 홀버그가 살던당시 춤곡모음집들을 리콜하고자 하였으며, 바로크 스타일로 쓰이게 되었습니다.

Grieg From Holberg's Time op. 40
Conductor : Herbert von Karajan ( Berlin Philharmonic Orchestra )

전곡 Play
1.  Praludium (Allegro vivace)
2.  Sarabande (Andante)
3.  Gavotte (Allegretto)
4.  Air (Andante religioso)
5.  Rigaudon (Allegro con brio)
paint  Paul Delaroche
반응형
Posted by 불멸의음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