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를리오즈 진혼곡 Op. 5
Hector Berlioz ( 1803-1869 )
Conductor : 레너드 번스타인 ( Choeurs de Radio France - Orchestre National de France )

Grande Messe des Morts  이름을 가진 베를리오즈의 레퀴엠은 1837년 작곡되었으며, 그의 작품중에서 가장 잘 알려진 작품 중의 하나로,  방대한 목관 및 금관악기의 편성이 번갈아 연주하는 앙쌍블로 널리 알려젔다.
1937년 프랑스이 내무장관 아드리안느 가스빠렝(Adrien de Gasparin)은 1830년의 7월 혁명에서 숨진 사람들을 위하여 레퀴엠을 만들어 달라고 요청하였다. 벌써부터 광대한 오케스트라 작품을 만들고 싶은 욕망을 가지고 있던 베를리오즈는 그 요청을 기꺼이 받아 들이게 된다. 연주의 질과 한계성의 증대를 수반한 관악기들의 발달은 베를리오즈로 하여금 이 레퀴엠에서 작품의 크기에 맞추어 많은 관악기를 끌어들일 수 있도록 하였다. 초연도 1937년에 있었는데 지휘자 프랑스와 안토닌 바베네크 (francois _ Antoine-Habeneck)는 두번째 Tuba mirum 악장의 중요한 부분에서 도움이 필요하였는지 지휘봉을 놓으려고 하자, 베를리오즈는 오케스트라 지휘대로 급히 달려가서 초연이 중간에서 멈추는 재앙을 막을 수 있었다고 전한다. 

Hector Berlioz Requiem  Op. 5
Conductor : Leonard Bernstein  ( Choeurs de Radio France - Orchestre National de France )


전곡 Play
01.   Requiem et Kyrie (Introitus)
02.   Dies irae (Prosa - Tuba mirum)
03.   Quid sum miser
04.   Rex tremendae
05.   Quaerens me
06.   Lacrymosa
07.   Offertorium
08.   Hostias
09.   Sanctus (Stuart Burrows, Tenor)
10.   Agnus Dei
반응형
Posted by 불멸의음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