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루크너 교향곡 0번 in D minor
Anton Bruckner ( 1824-1896 )
Conductor : Georg Tintner ( Royal Scottish National Orchestra )

안톤 브루크너는 낭만파 후기의 작곡가입니다. 태어난 년도는 1824년으오 브람스보다 9살 연상입니다. 출신지는 오스트리아의 린츠 교회이며 아버지는 학교교사였습니다. 13살 때 아버지를 앓은 그는 고향의 성플로리안 수도원에 부속된 학교에서 공부합니다. 아버지와 같은 교사의 길을 선택한 그는 린츠의 교사양성소에서 공부를 한 후, 1845년에 모교의 보조교사로 채용되었습니다. 그 무렵까지의 브루크너에게 있어서 음악은 취미였습니다. 오르간이나 피아노를 연주하거나 (파이프 오르간은 개인적으로 소유할 수 있는 것이 아니고 그에게는 자신으 피아노를 가질 만한 경제력이 없었습니다), 초보적인 작곡을 해보는 것이 너무나 즐거웠습니다. 하지만 재능이 있었는지 브루크너의 오르간 연주 솜씨는 굉장했습니다. 성플로리안 교회의 오르가니그트가 연주를 못하게 되자 브루크너는 대리로 그 자리를 맡게 되어, 나중에는 정식 오르가니그트가로 임병됩니다. 여기서부터 브루크너의 음악가 인생이 시작되었습니다. 그렇지만 작곡가로서의 브루크너 좀처럼 세상에 그 모습을 드러내지 않았습니다. 그가 본격적으로 교향곡을 작곡한 시기는 1868년, 무려 40세가 다 되어서입니다. 이 무렵부터 므루크너의 작곡 활동은 활발해졌습니다. 평생 동안 11곡의 교향곡(최초의2곡은 습작으로 정식 번호는 없습니다. 현재는 00번과 0번 이라고 부릅니다. 최후의 9번은 미완성으로 3악장까지 완성되었습니다)을 남기고 1896년에 세상을 떠났습니다. 브루크너는다른 작곡가들과는 달리 전생애를 11곡의 교향곡을 작곡하는데에만 거의 몰두한 대단한 사람입니다. 실제로 브루크너가 교향곡을 작곡하기는 11곡을 작곡했지만 그 중에서 'Study Symphony'라고 불리는 곡과 '교향곡 0번'은 브루크너의 초기 습작품으로 거의 연주가 되지 않고 있습니다.


Bruckner - Symphony No, 0 in D minor - Conductor : Georg Tintner ( Royal Scottish National Orchestra )
전악장 Play
1악장   Allegro
2악장   Andante
3악장   Scherzo_ Presto - Trio_ Langsamer und ruhiger
4악장   Finale_ Moderato
Georg Tintner
반응형
Posted by 불멸의음악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