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eethoven Symphony No, 7 in A major, Op. 92
Ludwig van Beethoven ( 1770-1827 )
Conductor : Arturo Toscanini - New York Philharmonic

1악장 Poco sostenuto - Vivace 4/4박자, 도입부를 가지는 소나타형식
소나타형식. 장대한 서주부에서 준비된 리듬이 주부에 들어가서 한층 힘과 명확성을 더하여 곡 상을 통일하여 가도록 구성되어 있습니다. 리틀러는 전에도 후에도, 베토벤은 이 제 1악장처럼 최고도의 함축성을 지닌 리듬에 의해서 독점적으로 지배되는 음악을 쓴 적이 없다고 말하고 있습니다.

2악장 Allegretto 2/3박자, 론도형식
전곡을 통하여 가장 유명한 악장. 보통이면 노래하듯이 느린 템포의 가락이 놓이는데, 이 악장에까지 리듬믹한 스텝이 계속되어 독특한 멜로디가 애수와 동경으로써 엮어집니다

3악장 Presto 3/4박자, 트리오를 2번 낀 스케르초
아주 템포가 빠른 스케르초. 호쾌함과 경묘함이 교묘히 교차되는 활기찬 악장

4악장 Allegro con brio 2/4박자, 소나타 형식
소나타형식. 광란노도와 같은 리듬의 향연이 펼쳐지면서, 열기에 찬 대 클라이막스가 구축된다. 베토벤의 디오니소스적 성격이 가장 잘 나타난 부분입니다. 베토벤은 나는 인류를 위해 좋은 술을 빚는 바커스입니다. 사람들에게 정신의 거룩한 취기를 주는 것이 바로 나다라고 말했습니다. 이 악장은 그 말을 그래로 전하는 듯합니다. 

 

 

New York Philharmonic
Arturo Toscanini
9 & 10 April 1936
Carnegie Hall, New York
HMV D.B.8190-8194 


베토벤 교향곡 7번 in A major, Op. 92 Conductor : Arturo Toscanini - New York Philharmonic

Arturo Toscanini
반응형
Posted by 불멸의음악
: